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0/11 [15:48]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코엑스 VR 페스티벌 참여
아동의 과학기술 콘텐츠 체험을 통한 진로프로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의 #인스마트그램 아동들이 10월 3일(목) 코엑스 VR 페스티벌에 다녀왔다.

인스마트그램은 2019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학습능력증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과학기술 콘텐츠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코딩, VR, 드론 콘텐츠를 매개로 한 진로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번에 참여한 VR 페스티벌은 아동들로 하여금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유발 및 문화혜택 부여를 위해 계획되었다.

 

▲     © 주간시흥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VR을 주제로 한 전시회, 게임대전, VR·AR 그랜드 챌린지 등에 직접 참여하여 VR에 대한 쉽고 흥미로운 방법으로의 정보습득은 물론 미래의 진로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O우(도일초4학년) 학생은 “VR로 나만의 집도 만들어보고, 사람 크기의 고양이도 만나고, 승마에 사격게임에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났었어요. VR은 정말 경험하면 할수록 너무 멋진 것 같아요”라며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인스마트그램은 지역 소프트웨어 축제 참여, 과학기술 영화관람 등으로 올 11월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