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07 [15:33]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형 마을교육 프로그램 추진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정상권 위원장)2019년 시흥시 연성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맛과 미술로 만나는 연꽃등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방문형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 주간시흥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은 시청각교육, 연성마을 보드게임, 연성마을 습지생물 살펴보기, 보호생물 표현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맛과 미술로 만나는 연꽃은 연꽃의 줄기, , 뿌리, , 열매 등을 소재로 꾸미고 표현하는 활동, 그리고 간단한 요리 활동을 통해 맛보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 및 활동 중심의 교수법을 적용함으로서, 유아기 및 초등학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정상권 위원장은, 방문형 연성마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시 역사의 상징인 연성동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확인하고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연성마을교육’, ‘맛과 미술로 만나는 연꽃2018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되는 지속형 프로그램으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