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24 [07:15]
우리 동네 든든한 기억 지키미
시흥시, 치매활동가 3기 양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20일 시민리더 치매활동가 3기 위촉식을 갖고 지역사회의 든든한 치매예방 지원군으로써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시흥시는 2014년도부터 치매활동가를 양성해 현재까지 1기와 218명이 활동 중에 있다. 이번 위촉을 통해 총 32명의 치매활동가가 지역사회 치매예방을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치매활동가 3기는 14명이다. 치매관리시설 관계자, 요양보호사, 간호사, 일반시민 등 다양한 지역주민들로 구성됐다 지난 6개월 동안 치매관련 기본이론교육 및 현장중심실습과정을 이수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와 예방·관리 능력을 길렀다.

 

앞으로 치매활동가는 치매예방 시민리더로써 치매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 곳곳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지지 모임 지원, 치매안심경로당 운영, 치매인식개선사업 등 지역사회 중심으로 활발한 사업을 전개 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 어르신의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에 치매를 발견하기 위해 치매검진 확대, 예방교육 운영강화,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사업, 치매환자쉼터 운영, 치매치료비지원사업 등 다양한 치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치매안심센터(031-310-5857,5930, 031-315-0081)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