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24 [07:08]
시흥시, 재난안전 공무원 전문교육 실시
전문민간 위탁교육을 통해 재난대비 실무능력 제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20196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ABC행복학습센터에서 시흥시 재난안전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재난안전 전문교육에는 시흥시 재난안전 주무 및 협업 12개부서 담당 공무원 총 35(관리자 10, 실무자 25)이 참석했다.

 

교육은 재난 및 안전관련 법령의 이해과정을 시작으로, ‘재난의 역사와 교훈’,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발전방안’, ‘스마트 재난관리’, ‘재난과 트라우마’, ‘응급처치법과정 총 6가지의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현재 시흥시 내 재난안전 관련 공무원은 총 60(관리자 14, 실무자 46)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하반기까지 재난안전 전문교육 이수율 99%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재난안전 전문성을 향상 시킬 것이라며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안전제일도시 시흥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 할 것이라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