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21 [13:36]
시흥시 마을만들기 서포터즈(촉진자) 양성 교육 실시
교육 대상은 2년 이상 지역공동체 활동 경력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행정과 시민이 소통하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마을공동체 운영을 위해 「마을만들기 서포터즈(촉진자)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마을만들기에 대한 이해와 교육자간 소통을 위한 1단계 교육, 시흥시 마을만들기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모임인 2단계 교육 그리고 3단계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기간은 1단계 4회, 2단계 13회, 3단계 7회로 총 5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각 단계별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3단계의 전 교육 과정을 수료한 경우 「2020년 시흥시 마을만들기 서포터즈」로 위촉돼 활동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2년 이상 지역공동체 활동 경력자로 전 과정 교육 수료 후 2020년도 마을만들기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7월 2일까지 시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지역공동체 활동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를 첨부해 평생교육원 주민자치과로 방문 및 팩스 또는 이메일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는 2019년 실시하는 「마을만들기 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통해 마을활동가를 발굴·양성함으로써 시민들의 자치력을 향상시키고 마을활동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