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20 [14:13]
안돈의 의원, 제267회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
시흥시 답변 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돈의  의원

 

안돈의 의원 : 대야신천권역 장애인복지관 건립 계획

시흥시 답변 : 시흥시 장애인수는 19,353(2019.5.31.기준)으로 남부권에 6,311, 중부권 6,309, 북부권 6,733명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이 남부권에 위치하여 중·북부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이 거리상의 문제로 이용하기 어려움이있고택지개발에 의한 장애인 대상자 증가로 2022년도까지 설계용역 및 착공을 목표로 4기 시흥시 지역사회보장계획지역적 균형을 위한 대야·신천권 장애인 복지관 건립방안을담아낸 바 있습니다.

그러나 장애인 복지관을 건립하려면 예산 및 부지가 확보되어야하나 부지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공공청사 활용방안과기존 종합복지관을 장애인 특화복지관으로 기능전환 하는 것을 신중히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의 물리치료실 인력증원은 공간이부족하여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장애인 복지관의 재활치료 사업을 대신하여 작업, 언어, 인지, 운동치료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장애아동가족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재활치료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