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20 [14:32]
김창수 의원, 제267회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
시흥시 답변 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창수 의원

 

▲ 김창수 의원 : 정왕권과 배곧의 기본발전 방향

▶ 시흥시 답변 : 김창수의원님께서 질문해주신 정왕권과 배곧의 기본발전 방향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시에서 추진 중인 체육시설 확충 사업(포동 시민운동장건립, 은계ㆍ목감ㆍ장현지구 다목적체육관건립 등)에 대하여는 토지보상비 및 사업비 확보도 어려움이 있는 상황으로 배곧 체육시설 건립은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합니다.

또한 배곧신도시 문화및집회시설2부지에 아동시설 건립을 검토 중이며 기타 공공시설 용지는 관련부서와 함께 적합한 공공시설건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민간매각 필지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등 적극 투자유치하고있으며 투자유치 추진상황에 따라 필요시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을 통해 잔여토지 이용의 효율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배곧신도시 준공시점에서 주민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여투자유치부터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 인프라 시설이 확충되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김창수 의원 : 배곧동의 부족한 학교시설에 대한 방안

▶ 시흥시 답변 : 배곧신도시는 ‘배움이 이곳’이라는 뜻을 품고 있는 도시로서 초ㆍ중ㆍ고주변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 및 보행자 위주의 환경을조성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배곧신도시는 많은 세대가 초ㆍ중ㆍ고교생과 함께 입주되어 교육시설의 학생 과밀화 등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교육시설의 신설 및 확장은 교육청 주관으로 우리시가 주도하여

추진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지만, 교육청이 요청하는 교지확보 및 교육시설 개선 등에 대해서는 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9월에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에서 배곧신도시 내학교과밀화 해소를 위한 학교용지 추가확보 요청이 있어,

현재 문화 2부지에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한 학교용지 제공을위하여 교육영향평가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2019년 10월 중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 상정 할 예정에 있으며, 시흥교육지원청에서는 2020년 2월에 경기도교육재정투자심사 및 2020년 4월에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진행 할 예정에 있습니다.

앞으로 배곧신도시 내 과밀화 해소를 위해서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의 요청에 행정적,재정적협력을 통해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 김창수 의원 : 배곧의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배곧동 대중교통

확보방안은 무엇인지

▶ 시흥시 답변 : 현재 배곧신도시 버스노선은 11번, 23번, 62번, 63번, 99번, 99-2번, 99-3번, 3400번, 7000번, 7002번 등 총 10개 노선, 134대가 운행 중이며, 안산시~정왕동~시화공단 노선인 55번은협의가 완료되어 6~7월중 배곧 남단을 경유할 예정입니다.

또한, 510번 배곧 경유를 위한 노선변경 및 배곧~서울대(서울대입구역), 배곧~송도, 배곧~송내 노선신설을 위한 운수업체, 해당지자체와의 협의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시계외지역으로 이동하는 노선 신설 및 증차는「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78조 제1항에 따라 해당 지자체와의 협의 후,

동의의견을 받아야만 노선 신설 및 증차가 가능하나, 도심혼잡 및노선중복 등의 사유로 부동의 하고 있어 어려움이 있으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노선이 확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서울대시흥캠퍼스 및 서울대병원 개원 등 주변개발상황 및 이용수요를 감안하여 지속적으로 노선을 확충하여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 김창수 의원 : 정왕동과 배곧동의 도보 연결방안(한라 3차~서해고 구간)

▶ 시흥시 답변 : 서해고교 교차로는 배곧신도시 조성에따른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8차로를 12차로로 확장하는서해안로(정왕고가 ~ 옥구고가) 확장공사 구간에 포함된 구간입니다.

본 공사는 2017. 03월 착공하여 현재 90%의 공정률로 공사를추진 중에 있으며, 2019. 08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교차로 구간의 보행육교는 과속차량 및 무단횡단 증가 등에 따른교통사고 원인으로 작용함에 따라 현재 보행육교 등의 시설물이 반영되어 있지 않으며, 도로확장에 따른 원활한차량통행을 위하여이중횡단보도를 설치하였습니다.

이중횡단보도 설치에 따른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상기교차로에 차량과속 및 신호 위반을 단속할 수 있는다기능 단속카메라 설치를 완료하고 안전시설물(안전휀스, 대기공간(shelter) 및 차량충격흡수방지시설 등) 설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공사가 진행 중으로 도로 전면개통이후에교통여건등을 고려하여 원활한 차량통행 및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도록 경찰서와 협의하여 교차로 신호등 주기를 조정하고자합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배곧신도시와 정왕동 서해고교 교차로 보행육교에 대해서 접근성 및 이용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김창수 의원 : 서해안로(동원아파트 사거리~옥구고가 구간)의 도로소음 해결방안

▶ 시흥시 답변 : 배곧신도시에 인접한 서해안로가 8차로에서 12차로로확장됨에따른 차량 소음을 저감하고자 본 공사 추진 시 사업구간 내아스콘포장을 저소음자재로 반영하여 공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옥구고가 일원에서부터 문영아파트 교차로까지 포장공사를완료하였으며, 6월중에는 문영아파트 교차로에서 동원아파트 교차로 구간까지 진행하고, 8월까지 잔여구간에대한 포장공사를완료할 예정입니다.

또한 야간에 발생되는 차량통행 소음을 저감하기 위하여 야간시간대에는 서해안로 신호등을 비연동화로 운영 중에 있으며,불법개조차량 및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경찰서에 단속을 요청하여 도로소음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