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20 [11:11]
시흥문화원 ‘제28회 연성문화제 개최’
강희맹 사신단 행렬, 한복패션쇼 등 진행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문화원(원장 김영기)은 오는 629()~30() 양일간 연꽃테마파크에서 제28회 연성문화제를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시흥전통문화예술동아리 초청공연과 최영희의 사물춤 풍운지몽(風雲之夢)’, 한복패션쇼, 개막축하공연으로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시흥시립합창단과 국악인 남상일의 콜라보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매년 조선시대 문인 강희맹 선생이 관곡지에 전당홍 연꽃씨를 가져와 심은 것을 기리는 강희맹 사신단 행렬에는 시민가족 참가자를 모집하여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를 지향한다. 둘째 날에는 시민문화한마당 공연이 펼쳐지고, 시흥월미농악의 대동굿으로 마무리된다.

전통먹거리 장터에서는 조선시대 장터의 모습을 재현하고, 짚풀공예(초고장) 무형문화재 임채지 선생의 시연과 체험코너도 운영된다. 이외 한지공예, 페이스페인팅, 우드공예, 설화 들려주기, 부채와 목판에 민화그리기, 연차체험, 전통주 시음회, 연꽃등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김문자 추진위원장은 이번 연성문화제는 친환경을 추구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며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 한다고 하였다.

김영기 문화원장은 시민들이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연성문화제와 함께 전통을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8() 시흥농업기술센터 3층에서는 제3회 하곡학 학술대회가 정제두의 하곡학, 시흥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시흥의 철학자 정제두 선생의 하곡학이 어떻게 대중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민토론과 발표들이 이어진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