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6 [15:43]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개관
6월 15일 다채로운 행사도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지난 15일 수원에 위치한 경기업사이클플라자에서 ‘제24회 환경의날 기념 및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개관’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맑고 깨끗한 경기도’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원, 환경단체, 업사이클플라자, 도민, 학생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대기오염을 막자’에 함께 동참한다는 취지로, 미래세대에게 푸른하늘을 물려주기 위한 참여와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그 동안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민간 환경단체, 지자체에게 ‘환경대상’을 수여했다. 제3회 경기도 환경대상 수상은 자연환경조사 및 생태계보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성남시자연환경모니터에게 돌아갔다.

이어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개관행사를 가졌다. 옛 서울농생대 건물인 ‘상록회관’을 리모델링해 건립된 업사이클플라자는 연면적 2,660.15㎡, 지상1층, 지하1층 규모이다.

지상 1층에는 261.17㎡ 규모의 입주기업 공간은 물론 ▲3D프린터 ▲페이퍼 및 원단류 커터기 ▲봉제기 등의 장비를 갖춘 448㎡ 규모의 펩카페인 ‘창작의 광장’, ▲정밀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의 첨단 장비가 구비된 90.62㎡ 규모의 공동작업장인 ‘순환창작소’ 등을 갖췄다.

부대 행사로 친환경 수소차 전시, 미세먼지 신호등 및 센서 전시, 미세먼지 노면청소차 전시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민들이 배우고 체험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경기도 폐기물 저감방안 토론회’, ‘기후변화 대응 열린 강연회’ 등 다양한 워크숍은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환경보전은 우리 모두와 후손을 위한 것으로, 경기도는 환경 오염원 단속 및 폐기물 저감 노력을 해 나가겠다”며 “업사이클 활성화를 통해 환경보전과 부가가치 창출 등 1석 2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환경대상 및 업사이클유공 수상자 명단

연번

기관명

부 문

훈격

1

성남시 자연환경모니터

제3회 경기도 환경대상

도지사

2

시흥시

제3회 경기도 환경대상

시군부문 최우수

도지사

3

수원시

제3회 경기도 환경대상

시군부문 우수

도지사

4

안산시

제3회 경기도 환경대상

시군부문 우수

도지사

5

황교찬

((주)연흥종합건설 현장 소장)

업사이클 산업활성화 유공

도지사

6

이정희

((주)이가디자인랩 대표)

업사이클 산업활성화 유공

도지사

7

이보미

(계원예술대학교 교수)

업사이클 산업활성화 유공

도지사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