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05 [14:10]
신현동자원봉사자연합회 이․미용봉사회
아름다운 사람들 이․미용 아티스트로 인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의 자원봉사 활동을 리드해가고 있는 신현동 자원봉사자 연합회(회장 오승석)는 시흥지역에 모범적인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들의 활동 방향을 제시하며 지역자원봉사들을 선도해가고 있는 단체로 잘 알려져 있다.

신현동 자원봉사자 연합회는 오승석 회장(해성산업 대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여 체계적인 조직력을 갖추고 지역에 독거어르신은 물론 많은 소외계층의 피부에 닿는 지원 활동들을 펴 눈길을 끌고 있다.

신현동자원봉사자연합회에는 시설 봉사회(회장 김은미)를 비롯해 왕언니 봉사회(회장 강미숙), 차방배 봉사다(회장 정미순), HR봉사회(회장 신순희), 해성 봉사회(회장 양성희), 학생 봉사회(회장 민지선), 시립신현어린이집 봉사다(회장 이소윤) 등 많은 단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기 고유의 봉사영역을 책임지며 활동을 펼쳐가고 있어 더욱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매년 연예인 축구단 초청 바자회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바자회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을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하며 마련된 후원금을 기본활동 예산으로 하여 다양한 봉사를 펼침으로서 자생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하게 운영되고 있다.

최근 이․미용봉사단(회장 박규민)은 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눈부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 주간시흥


■ 이․미용 봉사회의 활동

신현동자원봉사자연합회 이․미용봉사회는 신현동자원봉사회가 처음 시작되었던 2007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지역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에 이․미용 아티스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용 봉사회는 박규민 회장을 비롯해 대부분 이․미용기술을 갖고 있는 15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주 정해진 이․미용 봉사를 펼쳐 주위로부터 많은 칭송을 듣고 있다.

이․미용 봉사회의 활동은 정기적으로 정해져있는데 매월 둘째 주 화요일은 9시부터 12시까지 미산동 노인정으로 직접 찾아가 어르신을 중심으로 이․미용 활동을 펼치며 어르신들의 외모를 깔끔하게 정리해 주고 있어 어르신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또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는 신현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포동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활동을 펼쳐 어르신들의 정기적인 머리손질을 통해 환한 외모로 생활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날은 어르신들이 9시 이전부터 경쟁적으로 참여하여 봉사자들의 마음을 뿌듯하게 하고 있다.

 

▲     © 주간시흥

 

또한 넷째 주 화요일에는 지역 보호시설인 벽진원을 방문하여 출장 이․미용을 통해 시설 이용자들의 정기적인 외모관리를 책임지고 있으며 지난달부터는 이․미용봉사회의 활동영역을 거모동까지 넓혀 송암동산 청소년들에게 이미용을 통한 외모관리 도우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지난 5월 28일에는 봉사회에서 보유하고 있던 이․미용 의자를 송암동산에 기증하고 송암동산에 생활하고 있는 30여명의 학생, 청소년들에게 머리손질을 시작함으로서 청소년들이 더욱 생기 있고 자신감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이밖에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들에게는 직접 집으로 방문하여 이․미용봉사를 펼침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 모두에게 무료 이미용의 혜택을 드리고 있다.

 

▲     © 주간시흥


■ 박규민 회장 인터뷰

박규민 회장이 이․미용 봉사회를 이끌어 가는데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대부분 주부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미용 봉사회 회원 간의 단합이다.

“회원들이 봉사를 하면서 즐겁게 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야 하며 서로 갈등이나 서운함 등이 발생된다면 봉사의 의미가 없게 되지요”라고 말하는 박 회장은 “신현동자원봉사센터 오승석 회장과 김옥자 간사의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 안정적이고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 입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박 회장은 “최근에 시흥시새마을지도자 회장을 지냈던 김근환 회장께서 이․미용 봉사회에 함께하며 각종 후원은 물론 힘든 일에서 부터 소소한 일까지 함께하고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자랑하고 있다.

이미용봉사회는 “오랜 기간 동안 함께 해온 회원들은 이제는 손발이 척척 맞아 어려운 일이 없으며 시간약속이 철저하고 맡은 일에는 철저하게 책임을 짓는 정신으로 바탕으로 두고 있어 모두가 책임감이 철저한 회원들이다.”라며 회원들의 활동에 고마움을 표현했다.

“봉사란 활동을 할수록 더 큰 자신에게 행복으로 돌아오는 것이다.”라며 “모두가 소외계층의 분위기를 가까이서 이해하게 되고 이로 인해 책임져야할 의무감이 생기며 이를 통해 행복을 만끽하고 있다.”라며 회원들의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소개한다.

 

▲     © 주간시흥


■ 신현동자원봉사자회 이미용봉사자 명단

박규민, 신승희, 이순희 안은경, 진서우, 김은미, 조남희, 박미진, 송윤경, 김명순, 오현숙, 안영자, 박인숙, 김성숙, 남정희, 김순덕, 장은경, 김근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