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20 [09:14]
사회적 기업 한테크생활건강(주) 윤진수 대표
‘기업 수익을 지역으로 환원’ 실천에 눈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출생으로 30년을 살다 2006년 젊은 나이에 시화공단에서 사업을 하시던 부친을 따라 시흥과 인연을 맺었던 한테크생활건강(주) 윤진수 대표는 시흥시를 제2의 고향으로 삼고 시흥사랑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윤진수 대표는 지난 5월 어버이날에 즈음하여 대한적십자 시흥지부에서 진행됐던 어르신 경로잔치에 홍삼제품 1000여개(3천만원 상당)를 기부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는가하면 지난 추석에는 피톤치드 친환경 위생용품 시가 320여만원 상당 400개를 시흥시1%복지재단에 전달하는 등 지역에 손 큰 후원업체로 역할하고 있다.

▲  대한 적십자 시흥지부에서 진행된 어버이날 행사에서 홍삼스틱 1000여 셋트를 기부하고 있다.   © 주간시흥

“한테크생활건강(주)를 모범적인 강소기업으로 키우는 것이 우선 목표입니다.”라고 기업경영 방침을 소개하고 있는 윤진수 대표는 지속적으로 1%복지재단을 비롯해 지역 복지기관에 정기적인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2017년에는 1억여원 상당의 손난로를 기증했는가 하면 2015년에는 제습기를 비롯한 피톤치드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기부해 옴으로서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 주간시흥

윤진수 대표는 “지역에서 이루어낸 수익을 사회에 돌려주자는 의미로 기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하는 윤진수 대표는 “저희회사는 시흥에 기반을 두고 전국으로 영업 활동을 펼치는 기업으로 시흥시에 살면서 시흥시에 대한 애정이 높아졌으며 이로 인해 지역을 중심으로 직원채용을 하고 있는가하면 각종 소비활동도 대부분 지역에서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     © 주간시흥

 

지난해 말 경기도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은 것은 물론 【경기벤처기업】 등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장애인 복지관의 【착한동행기업】, 시흥여성새로일하기 지원본부의 【여성친화기업인증】,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경기 가족친화기업】, 대한적십자가 인증해 주는 【씀씀이가 바른 기업】 등 많은 인증서를 보면 한테크생활건강(주)의 기업 이념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  한테크생활건강(주) 의 각종 인증 내용  © 주간시흥

윤진수 대표가 창업한 한테크생활건강(주)는 2011년 창업하여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를 이용한 제품을 국내 최초로 실용화한 기업으로 친환경 생활건강 제품을 꾸준히 개발, 보급하고 있는 회사로 최근 대기오염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져 가고 있다.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특히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를 이용한 공기정화 시스템 용품들은 대기오염으로 아토피 등 인한 피부질환 등에 효능이 좋은 것을 인정되고 있으며 신축 아파트 등에 새집 증후군으로 인한 호흡기나 피부질환에 큰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이를 응용한 원료를 공급하거나 제품 판매 및 렌탈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도 에어컨 등 공조기기 제품 생산 전문업체인 케리어의 직영 판매로 주력제품인 다양한 모델의 에어컨을 비롯해 공기청정기, 유럽형 와인저장고들을 직접 판매하고 있는가하면 소형가전제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홈쇼핑 판매에 적절한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며 급속한 매출 증대를 이뤄 나가고 있다.

“지역에서 저보다 더 많은 지역사랑을 베풀어 가고 있는 좋은 기업들이 있는데 이들을 롤 모델로 삼고 꾸준히 지역을 돌보며 모범적인 좋은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다.”라며 강한 지역사랑의 의지를 보이고 있는 한테크생활건강(주) 윤진수 대표는 젊은 기업으로 앞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기업으로 크게 성장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테크생활건강(주)의 다양한 상품들은 한테크  몰[www.hantechmail.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