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27 [08:21]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2019년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대상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하여 2019년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 연립, 다세대, 다가구, 상가주택(연면적 660㎡이하이면서 주택 부분이 50% 이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천장 및 내외부 단열, 성능 우수한 창호(샷시), 전기조명 시스템 등 (LED) 조명,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등을 지원하며, 공사비의 50% 범위에 최대 1천만 원까지 주택 소유자에게 지원한다.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상신 센터장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은 2017년 40가구, 2018년 42가구를 선정하여 사업을 완료하였다. 이 사업은 노후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온실가스 배출 줄이며, 전기 및 가스료절감이 이루어져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현재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모집 공고 중이며, 2019년 4월 15일~19일까지 서류를 작성하여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와 지원금을 확정하여 상반기까지 사업을 추진 완료할 예정이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siheungurc.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주거재생팀 031-362-67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