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1/03 [15:13]
신년사(기관장, 단체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은옥

 “배움과 삶이 어우러지는 행복한 시흥 교육”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2019년 기해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기해년은 천간의 ‘己(기)’가 ‘土(토)’에 해당하여 색으로 따지면, 노란색 또는 황금색을 뜻하기 때문에 황금돼지의 해라고 불립니다.
복과 재물을 상징하는 돼지가 황금을 만나 더 많은 재물과 큰 복이 따른다고 하니, 올 한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차고, 뜻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시흥시민과 함께 시흥민심을 대변하는 『주간시흥』은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교육지원청과 경기혁신교육을 이끌어 가고 있는 모든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금번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구현을 위해, 교육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배움과 삶이 어우러지는 행복한 시흥 교육”이라는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경기혁신교육의 선두에 서서 학생, 학부모, 선생님 그리고 시흥시민 여러분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시흥 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배움과 삶이 어우러지는 행복한 교육을 위해 『주간시흥』과 함께 부단히 협력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흥시민과 『주간시흥』의 우리 시흥교육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희망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 협의회장 김영심

“통일기반 구축과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2019년 황금 돼지해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흥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새로운 지역의 소식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올바르게 알리는 언론으로 지역발전에 헌신해 오신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과 지혜를 모아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역 정론지로서 중심을 잘 잡아주시기를 2019년도에도 기대합니다.

더불어 남북관계 진전에 대한 희망을 갖고 지역 내 통일기반 구축과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에서 펼치는 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려 통일의지와 역량을 모으는 일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장으로서 바라는 바입니다. 주간시흥의 발전과 박영규 대표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시흥시민 모두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 이루시는 행복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장 정희자

“시흥지역 주민들이 건강증진에 기여”


새 희망을 품은 기해년의 밝은 해가 떠올랐습니다.
2019년 새해에 주간시흥 애독자 여러분 모두 만사형통하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다. 지난 한 해 건강보험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에 저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실현’을 경영목표로 건강보험료를 더 공평하게 부과하기 위한 보험료부과체계개편을 실시하였고, 국민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문재인 케어를 위해 선택 진료비 폐지, 본인부담상한액 인하 등 보장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하였습니다. 보험료 인상에 대한 이해, 성실한 보험료 납부 등 많은 국민들의 이해와 협조로 우리나라 건강보험이 크게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새해에도 저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호스피스서비스 활성화와 초음파·MRI·약제에 대한 보험적용을 꾸준히 확대하여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황금돼지해, 새해에도 시흥시민 모든 분들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회장 류태길

복지사회구현에 앞장서도록 최선


무술(戊戌)년 한해가 가고, 기해(己亥)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을 뒤로하고 이제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해는 국내외적으로 너무도 혼란스러운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인일자리사업과 노인자원봉사활동을 포함한 노인복지사업에 더욱 앞장서신 경로당회장님을 비롯하여 회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노인 재능 나눔 일자리사업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회장님들과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에서는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포근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수행해 나갈 것이며 어르신 여러분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취업지원센터를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을 쏟아 많은 어르신들이 사회에 참여하여 일하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좋은 모습과 늘 새롭게 변화된 모습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복지사회구현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언제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시흥문화원장 정원철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제고 하는 시흥문화원으로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하는 모든 일이 뜻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시작이라는 문 앞에서는 언제나 경건하고 숙연한 마음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시흥문화원이 계획하였던 여러 사업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문화가족과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시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풍요로운 가운데 문화가 숨쉬는 2019년이 될 수 있도록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제고 하는 시흥문화원이 되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창의적인 문화 사업과 활동을 펼치며 지역고유문화의 발굴과 보전 및 문화 창달에 매진하고자 하오니,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의 그늘을 이겨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시흥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문화를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시흥지회 회장 최찬희

문화예술 향유로 기쁨과 행복한 한 해 이루시기를


다사다난했던 정유년(丁酉年)을 보내며 새로운 희망으로 부푼 기해년(己亥年)새해를 맞이합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많은 말(言)들이 얽히고 충돌하면서, 사람들의 마음이 여러 갈래로 나뉘었던 지난 한해, 비록 말(言)들의 충돌과 갈라진 마음들이 모인 간절함의 길은 결국 하나, 모두 다 더불어 잘 살아보자는 바람의 길이었습니다. 그 길 위 사람들이 손을 맞잡고 서로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동행의 길이기를 바래봅니다.

2019년 황금돼지해에는 궁핍함이 없이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의 향유로 더없는 기쁨과 행복한 한 해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

함께 웃을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기를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황금돼지 기운을 받아 주간시흥을 구독하는 애독자와 시흥시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센트럴병원은 2008년 이곳 시흥시에서 개원한 이래, 지역의료를 선도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환자중심, 혁신경영, 희망경영, 사회봉사, 상호협력의 경영이념을 실현하며 지역중심병원으로서 명성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2019년 새해를 맞이하는 각오와 희망은 남다릅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에 한명으로 존경받고 있는 벤자민 프랭클린은 “인생을 사랑한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라는 말을 했습니다. 똑같이 출발하였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사람은 뛰어나고 어떤 사람은 낙오자가 되어 있으며,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접근할 수 없는 것이 되어 버렸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했느냐, 이용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냈느냐에 달려 있다는 의미로, 기해년을 맞아 우리 모두가 그 의미를 마음속에 되새겨 볼 문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2019년 한 해를 도전정신과 옥일승천의 마음가짐으로 임한다면 지난해 힘들고 슬펐던 기억을 뒤로하고, 멋지고 희망이 가득 찬 미래가 우리를 맞이할 것입니다. 더 나은 그리고 잘 사는 미래를 위해 같이 노력하고 시흥시 주민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시 한 번 기해년 새해 여러분의 건승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시흥시체육회장 회장 김준연

풍성하고 행복한 한해 되시기를


안녕하십니까. 시흥시체육회장 김준연입니다.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시흥시민과 시흥체육인들 모두가 풍성하고 행복한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13년’ 이라는 시간동안 묵묵히 시흥시민들과 국민들을 위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주신 ‘주간시흥’ 에 박수를 보냅니다. 21세기 정보화시대에 가장 중요한 정보, 국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누구보다 힘쓰신 점 익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13년 동안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흥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앞으로도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활발한 활동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시민들,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주간시흥’을 저희 체육회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주간시흥’ 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시화병원 이사장 최병철

시흥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안녕하십니까? 시화병원 이사장 최병철입니다.
큰 복이 오고 재물이 넘친다는 뜻을 가진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띠의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주간시흥을 사랑해주시는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소망하시는 모든 일도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올바른 언론을 위한 열정과 사명감으로 지역시민의 여론을 대변하고 시흥시의 권익과 발전을 위해 앞장선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주간시흥은 기해년 새해에도 언론기관의 생명인 정론직필을 바탕으로 지역 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다양한 문제 제기와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흥 지역 언론의 대표주자로서의 역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은 시화병원에도 매우 중요할 해가 될 예정입니다. 2020년 신축병원 이전이라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환자의 편의를 고려한 안락한 환경은 물론, 새롭게 도입되는 최첨단 의료시설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흥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입니다. 주간시흥을 애독하시는 시흥시민 여러분, 2019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황금돼지의 좋은 기운을 받아 가정마다 큰 복과 행운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미소신협 이사장 김경식

안전한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에 노력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이 저물고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흥시의 모든 시민 여러분께 정중히 인사를 올립니다. 아울러 신협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조합원 여러분의 노고와 변함없이 성원해주신 시흥시민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9년 기해(己亥)년은 뜻 깊게도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돼지는 예로부터 행운과 재복을 상징하는 동물인데, 황금역시 재물의 대명사로 많은 시민들의 꿈과 기대를 거는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미소신협은 지난 5월 제주도에서 비전선포식을 진행하여 ‘신협 이념을 바탕으로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해 일을 한다’ 는 미션 아래 ‘스마일 2020’ 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시흥시와 시민을 위해 힘차게 도약하고 전진할 것을 임직원 모두가 한 뜻으로 다짐하였습니다. 미소신협과 시흥시의 신협인들은 한마음 한 뜻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 노력하고, 각자가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신협, 시민 여러분께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모든 시흥시민의 가정에 언제나 웃음과 건강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하시는 모든 일이 날로 번창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달월신협 이사장 방성암

지역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


존경하는 달월신협 조합원 여러분, 시흥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가 밝았습니다.
시흥시민과 달월신협조합원님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만사형통 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달월신협 2018년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조합원님과 지역주민들과의 믿음을 바탕으로 괄목할만한 경영성과를 이루어낸 한해이었습니다. 이사장과 임원, 직원 모두는 조합원과 지역주민께서 한결같은 관심과 무한신뢰를 보내주신 결과로 창사이래 최대의 흑자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진심어린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이런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조합원을 위하여 새롭게 변화하며 더 나은 서비스로 지역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한해도 달월신협이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보내주신 성원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신천연합병원장 노경선

고객님께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병원으로


새로운 희망을 품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모두가 행복한 새해를 맞
으시고, 원하시는 소중한 꿈들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신천연합병원은 지난 33년간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 지킴이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병원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지역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고민하고, 함께 기뻐했던 시간을 보냈습니다. 신천연합병원은 2019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노력에 더불어. 고객님의 기대와 바램에 보답하는 한해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관절척추센터, 소화기센터등 전문진료센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아청소년과, 건강증진센터를 신축건물에 배치하여 고객님의 불편했던 진료동선을 해결하겠습니다. 또한 주차타워를 신설하고 1층 로비와 장례식장을 리모델링하여 보다 쾌적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은 신천연합병원이 고객님께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병원이 될 것입니다. 취약계층을 돕는 보건의료복지사업에도 매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고 의료의 공공성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신천연합병원 모든 의료진과 직원들이 헌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역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오며, 기해년 새해,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시흥시 호남향우연합회장 김선

지역에서 함께하는 호남향우연합회

 

2019년 희망의 새해를 기대합니다. 해마다 감당하기 힘든 일을 겪으면서도 슬기롭게 잘 지내 온 우리에게 감사 할뿐입니다. 신년이 되면 해마다 격려의 글과 다짐을 해 봅니다.

지난 89년 시흥에 모아치과를 개원하고 개원식을 축하해 주신 그 당시 호남향친회 회장 분들과 서로 인연이 되어 30여년 호남 향우회원으로서 지내왔습니다. 제2의 고향 시흥시에서 많은 분들의 은혜를 입어 조금이라도 보답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편안한 향우회를 만들겠습니다." 라고 향우 분들께 약속했습니다.

그 동안 시흥시에서 호남향우회가 발전하고 성장하여 이제는 단순히 향우 분들의 친목단체를 넘어 시흥시민과 소통과 공유, 나눔을 통해 시흥시 발전에 기여하고 책임 있는 향우회로 거듭나야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시흥시민과의 공유와 나눔을 통해 이 지역에서 함께하는 호남향우연합회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해가 갈수록 느껴지는 것은 고마움과 사랑의 기운이 아닐까요? 모든 것에 감사드리고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합니다. 2019년 파이팅!!!

 

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장 이길호

화합 한마당” 행사에 많은 성원을


지난 해 우리나라는 큰 문제없이 무난히 지난 해였던 것 같습니다. 남북의 화해무드가 급진전 되어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듯 했으나 아직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4차 산업 사회로 진입하면서 국내외적으로 빠른 변화를 강요받고 있으나 이에 대한 대응 방향을 뚜렷하게 잡아가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국민들이 새로운 희망을 갖고, 서민들의 삶이 실질적으로 개선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는 2019년을 “화합”이라 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캠페인과 봉사를 할 계획입니다. 우리사회는 많은 갈등이 있습니다. 여야 간, 노사 간, 세대 간, 남녀 간, 지연 간 등 많은 갈등을 갖는 당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같이 캠페인이나 행사를 추진해 화합의 장을 많이 마련하려 합니다. 저희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가 추진하는 “화합 한마당” 행사에 많은 참여와 성원 바랍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