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0/11 [15:14]
상상을 현실로, 청소년들이 만드는 미디어 축제
14일, 21일‘제5회 꿈즈 미디어 페스티벌’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14() 의정부CGV1021() 범계CGV에서 두 차례5회 꿈즈 미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소년 영상제작 프로젝트‘THE 꿈즈는 청소년이 원하는 영상을 기획부터 제작까지 주도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번 제5기 꿈즈에는 총 14개 팀, 65명이 참가했다.

청소년의 시각에서 일본의 전쟁범죄와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조명한 지지 않는 꽃’, 스마트폰 없이 3일 동안 살아보는 실험 다큐 스마트폰 없이 산다는 것등 청소년들의 관심과 고민, 문제의식을 담은 14편의 작품이 관객들을 맞는다.

또한 상영 후에는 청소년 제작자가 기획의도, 제작과정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고, 관객들과 영상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상영하는 영상은 14개 팀이 지난 7월 미디어캠프를 시작으로 약 4개월 동안 제작한 것이며, 청소년이 PD, 연출, 작가, 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

특히, 상영작 중 일부는 ‘2018 KYMF(Korea Youth Media Festival)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본선에 진출하는 등 완성도가 높아, 향후 우수한 작품들은 국내외 영화제에도 출품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서 상영한 작품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홈페이지(http://www.goeonair.com/)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제작한 영상을 공유하면서 그들의 생각과 꿈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상영작 안내 포스터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