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0/10 [13:16]
道, 도내 민간 통일교육 기관·단체 협력 네트워크 구축
민간 통일교육 기관·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계기로 삼을 예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한반도 평화시대를 앞두고 경기도가 도내 민간 통일교육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경기도는 민간 통일교육 단체 협력 네트워크 2차 워크숍을 공무원, 전문가, 통일교육 단체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파주 DMZ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민간 통일교육 기관·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통일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동대학교 통일연구소가 주관한다.

앞서 도는 지난 830일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민간통일교육단체 협력 네트워크 1차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선 이철용 경상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독일 통일네트워크와 단체 활동 사례주제 강연을 통해 한반도 평화 전환기 민간 통일교육 단체의 역할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론회를 실시, 민간 통일교육 현장에서의 우수사례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을 공유하고, 통일교육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주요 관련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강연에서 제시된 방향과 토론을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향후 도내 민관 통일교육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한 논의를 구체화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남북출입사무소,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등 파주 DMZ 일원의 통일관련 주요 명소들을 방문, 함께 평화통일을 기원해 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광수 경기도 평화기반조성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호간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토대를 다질 것이라며 통일 선도 지자체로서의 경기도 위상 및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