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7 [08:32]
시흥시 여성새일지원본부 · 안시모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임병택) 여성새일지원본부는 지난 1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안산·시흥지역 엄마들의 SNS 커뮤니티 안시모’(안산시흥맘 모여라)와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 및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안시모 박미경 대표, 문선영 부매니저, 박소영 시흥지부장 등이 참석해 협력을 도모했다.

안시모는 육아 및 생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대표 카페 중 하나로 회원 수는 84천 명이 넘으며 하루에 댓글이 1천 개 이상 달리는 활동적인 커뮤니티이다. 회원 중 절반은 시흥에 거주하며 대부분이 여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 내에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정보게시판을 개설해 시흥 거주 여성들에게 일자리 및 교육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시모와 지속해서 교류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경력단절여성이 노동시장에 재진입할 수 있도록 맞춤행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시모 박미경 대표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흥시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안시모 회원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새 일을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흥시 여성새일지원본부는 여성 인재들이 좋은 일자리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맞춤 상담을 통한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이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하는 등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문의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