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1 [01:44]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인스마트그램(Insmartgram) 과학기술 박람회 체험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89() 인스마트그램 과학기술 박람회 체험Ⅱ 진행했다.

인스마트그램은 경기공동모금회 아동·청소년 인재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 체험을 통한 아동 역량강화로 미래사회의 스마트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국립과천과학관 박람회 체험에 이어 이번에는 인천 강화도 옥토끼우주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참여한 20여명의 인스마트그램 초등학생들은 우주과학박물관의 전시관 관람으로 우주개발의 역사 그리고 항공, 로켓 등의 우주과학에 대해 눈뜰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주체험기구를 통해 간접적으로 우주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번 옥토끼우주센터 체험으로 학생들은 과학기술에 대한 공부는 물론 미래에 우주라는 공간에서 어떤 일들과 진로를 꿈꿀 수 있을지에 대한 상상으로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한수은(군자초 5학년) 학생은 “우주는 그냥 멀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가보니까 가까이 있는 것 같아요. 나중에는 우주여행도 되지 않을까요? 빨리 그렇게 되면 좋겠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인스마트그램은 상반기에 소프트웨어와 적정기술 수업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드론 수업과 지역주민 대상 과학기술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올 10월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