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3 [10:48]
시흥시-서울대,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 공연 개최
시민참여’ 문화 프로그램 SNUcomm 일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울대 사범대학과 함께 오는 721일 오후 5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 공연을 개최한다.

‘SNUcomm’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는 시흥시와 서울대학교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 중 음악 프로젝트로서 어느덧 세 번째 무대를 맞이하고 있다.

‘SNUcomm’은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사회를 뜻하는 ‘Community’가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20175월 생금초등학교의 공연으로 첫걸음을 뗀 후 올해 2월 배곧 한울초등학교의 공연을 거쳐, 이번 무대를 꾸미게 됐다.

꿈꾸는 뮤지컬 <판타지아>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주제, 이야기, 대본, 가사, 안무 등 공연에 필요한 것을 직접 구성하고 연습하여 하나의 공연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학생들은 꿈꾸는 뮤지컬에 참여하면서 음악적 능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토론을 통한 협업과 합주를 통해 사회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또한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배우, 연주자, 대본작가, 각색가, 작곡가, 연출가, 안무가, 의상/소품 감독 등)에 대해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갖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분야를 모색하는 계기로 삼고 있다.

더불어 시흥시는 서울시와 함께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지원센터설립을 위한 교육협력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건립 중에 있다.

앞으로 시흥시는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권역별 거점을 정왕권, 소래권, 연성권에 확보하여 시흥시 공교육 강화 및 지역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고, , , 고교 학생들에게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를 통한 창의적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