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2 [14:36]
세 살 버릇 여든까지… 손 씻기, 기침예절
하절기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손 위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
(소장 박명희)는 하절기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손 위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손 씻기, 기침예절은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백신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전하며, 시흥시 모든 시민이 감염병예방의 기본 수칙인 손 씻기와 기침예절을 잘 준수 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세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어린 시절 버릇과 습관이 중요하며, 손 씻기와 기침예절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므로 유아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시흥시 보건소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의 일환인 올바른 손 씻기 기기(뷰박스)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기 대여 및 교육 신청은 시흥시 보건소(031-310-5825)로 할 수 있다.

 

손 씻기·기침예절만 잘 지켜도 많은 감염병 예방 가능

- 수인성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예방은 손 씻기·기침예절로 예방

- 수인성 감염병 : 병원성 미생물에 오염된 물에 의해 매개되는 질병(설사, 복통, 구토 등이 나타나는 소화기계 질환)

- 호흡기 감염병 : 결핵,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로 감염되는 질환

- 손 씻을 땐,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자주 씻기

-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