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1 [17:08]
시흥시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창의적체험활동을 통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 장소 부족이라는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고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성화시키고자 청소년들에게 활동실 및 기자재, 강사연계 등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매화청소년문화센터
(관장 윤승일)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 장소 부족이라는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고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성화시키고자 청소년들에게 활동실 및 기자재, 강사연계 등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동아리 회의실, 밴드실, 댄스실, 보컬연습실 등이 갖춰져 있는 공간이다.

현재는 시흥매화고등학교와 업무협력하여 매화고등학교 밴드부, 댄스부, 힙합부, 요가부, 치어리딩부 동아리가 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20183월부터 6월까지 총 1,649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다.

특히, 자율적인 동아리활동 및 회의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일지를 작성하고 필요사항을 요청하면 이를 적극 반영해 활동을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화청소년문화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창의적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우리들만의 공간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친구들과 좋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전했다.

 

문의 : 청소년지도사 이민정 031-315-876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