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0 [14:05]
서평∙글쓰기 연수로 DLS독서서평단 역량 강화
경기평생교육학습관, DLS독서서평단 연수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권우섭)은 9일 제1회의실에서 ‘DLS독서서평단 ’연수를 실시했다.

DLS(Digital Library System)은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이며, DLS독서서평단은 도내 학교도서관 담당자와 독서교육 담당자들로 학교현장에 독서정보를 제공하고자 매월 주제를 정해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읽으면 유익한 좋은 책을 선정하고, 서평을 작성하여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소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서평쓰기를 통해 전문성 향상 및 서평단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교사, 사서교사, 사서 등 경기디지털자료실지원센타 DLS독서서평단 52명이 참여했다.

연수 내용은 ‘서평·글쓰기’를 주제로 ▲서평 쓰기 구조와 분석, ▲서평 예시와 실전, ▲글쓰기 기초, ▲독후감에서 서평쓰기 등이며, 작가 김민영 강사의 진행으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평쓰기의 방법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DLS독서서평단이 매월 제공하는 서평자료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http://reading.gglec.go.kr)홈페이지/도서검색/추천자료에서 볼 수 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권우섭 관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독서에 대한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현장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독서 정보자료 제공자로서의 지속적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