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16 [08:41]
도,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원 모집
DMZ에서 백두산까지 7월 23일부터 6박 7일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북한과 중국, 러시아 접경지역 일원을 돌아보며 통일 리더십을 고양하는 ‘2018년도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에 참여할 단원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탐방단은 ‘2018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세대인 청년들이 통일한국의 주역으로서 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경기도가 주최하고 대진대학교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통일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경기북부 거주 3년 이상 대학 재학생 또는 경기북부 소재 대학 재학생이다. 도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탐방단원 30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탐방단은 오는 723일부터 29일까지 67일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우수리스크, 중국 조선족 자치주, 백두산, 두만강 등 북··러 접경지역 일원의 항일 역사유적지, 고구려·발해 유적지 등을 탐방하게 된다.

특히 코스에는 신한촌 기념비, 최재형 선생 생가, 이상설 의사 기념비, 안중근 의사 단지동맹비, 윤동주 생가, 여순감옥 등 독립운동에 투신했던 순국선열들의 기상을 느낄 수 있는 주요 명소들이 포함됐으며, 백두산과 두만강, 압록강에서 북한 지역을 조망하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와 관련해 앞서 75~6일에는 DMZ에서 불과 2km정도 거리의 민통선 내 유일 미군 반환기지 캠프 그리브스에서 전문가 초청 강연, 통일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전 오리엔테이션 및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신청서와 참가동기서, 통일에세이 등을 작성해 관련 서류와 함께 담당자(포천시 호국로 1007 대진대학교 본관 1층 홍보협력팀)에게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djpr107@daejin.ac.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마감은 오는 531일까지로, 최종 선발 단원은 6월 초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관련 서류양식은 대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한반도에 평화의 훈풍이 부는 만큼,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의 통일 의식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며 통일 이슈에 관심있는 경기북부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진대학교 홈페이지(www.daejin.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진대 홍보협력팀(031-539-1085, 1087)로 문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