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2/06 [17:08]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초등학생 #인스마트그램(Insmartgram)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경기공동모금회 아동·청소년 인재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3월부터 초등학생 대상 과학기술 역량강화 프로젝트 #인스마트그램(Insmartgram)을 실시한다.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 체험을 통한 아동 역량강화로 미래사회의 스마트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인스마트그램은 소프트웨어(기본코딩 및 VR체험 등 5회기)·적정기술(LED스탠드 및 태양광충전기 등 5회기)·드론(드론조종법 및 영상촬영 등 5회기)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관련 독서와 영화 관람 및 박람회 등의 체험교육(3회기), 지역사회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아동들의 성취감 향상과 진로탐색 기반을 제공하고과학기술 교육 현안에 대한 공감 및 정보교류로 지역사회 관심형성을 유도하고자 한다.

 

인스마트그램은 지역 내 저소득 초등학생에게 우선적으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주고, 그 외 학교장 추천등의 방법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 아래 이미 공교육에서도 과학기술 관련 의무교육이 진행되어 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일반가정에 비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은 변화하는 교육 현안에 대비할 수 있는 준비 자체가 열악한 상황이다. 적어도 아이들의 교육은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기회가 균등하게 마련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비롯됐으며, 또한 과학기술 교육에 대한 지역 학부모들의 욕구에 부합하고자 계획되었다.

 

3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방과 후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현재 인스마트그램참여자 신청접수가 진행중이니 자세한 사항은 거모종합사회복지관(☎493-63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