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8/26 [17:37]
제10회 시흥갯골축제 8월28일~30일 개최
‘생태배움’, ‘생태휴식’, ‘생태유희’의 3가지 테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8월 28일~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자연 속 31가지 생태놀이’를 컨셉으로 갯골 자연에서 배우고 쉬며 즐기는 프로그램들을 구성했다. 축제 메인 컨셉 아래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생태배움’, ‘생태휴식’, ‘생태유희’의 3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생태배움’은 갯골의 자연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배우며 놀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고, ‘생태휴식’은 자연 속 휴식을 느끼며 갯골생태공원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 ‘생태유희’는 갯골생태공원의 자연에서 뛰놀고 즐기며 에너지를 발산시키는 행사들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통연희와 퍼커션 공연으로 진행되는 개막행사 ‘별밤연희’(8월28일 금요일 밤 8시) ▲갯골의 생태를 예술로 즐기는 ‘생태예술놀이터’(축제기간 상시) ▲가족이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갯골생태공원을 걷는 ‘패밀리런’(8월29일 토요일 저녁 5시) ▲가을방학, 일기예보, 소심한 오빠들, 골든스윙밴드 등의 뮤지션이 함께하는 ‘어쿠스틱음악제’(8월29일 토요일 밤 8시) ▲공연과 함께 진행되는 폐막행사 ‘물총놀이’(8월30일 일요일 낮 1시) 등이다. 물총놀이의 경우 현장에서 당일 12시부터 접수 선착순 100명에게 물총을 증정한다.

각 테마 별 축제 프로그램은 ▲생태배움(체험과 배움) 프로그램(12개) – 갯골 사생대회, 갯골 여행, 갯골 생태교육, 갯골 천문관, 갯골 생태놀이터, 갯골 공작체험, 갯골 소금체험, 갯골 천연 석채화 체험, 갯골 연잎 천연염색 체험, 갯골 생태식물체험, 갯골 곤충체험, 갯골 오카리나 만들기 ▲생태휴식(여유와 휴식) 프로그램(9개) – 어쿠스틱 음악제, 갯골 예술난장, 갯골 마켓, 갯골 독서마을, 갯골 음악쉼터, 갯골축제 10주년기념 사진전, 갯골 갈대조명아트, 갯골 환경영화제, 갯골 환경연극제 ▲생태유희(재미난 활동) 프로그램(10개) – 생태 예술놀이터, 별밤연희, 갯골 수상자전거, 올댓시흥, 갯골 물놀이, 갯골 버스킹, 갯골 패밀리런, 아시아레인보우, 갯골 전래놀이, 갯골 물총놀이 등이다.

제10회 시흥갯골축제추진위원회 박한석 위원장은 “축제의 가장 바람직한 지향점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모든 연령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과 불편을 최소화하는 운영을 통해 시흥시민에게는 자부심을, 다른 지역에서 온 방문자들에게는 갯골자연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생태놀이’라는 주제에 맞춰 갯골생태공원 환경 보호를 위해 공원 부근에 차량이 몰리는 것 방지할 계획이다. 주차는 시흥시청과 시청 인근 임시주차장에서만 가능하며 시청과 공원까지 셔틀버스가 짧은 시간 간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9일과 30일은 서울 노량진역에서 월곶역까지 급행으로 오는 코레일 연계 열차가 운영된다. 노량진에서 양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출발한다. 월곶역에 도착하면 셔틀버스를 이용해 축제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시흥갯골축제는 ‘2011년 경기도 대표축제’,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 20선 프로그램’, ‘2015년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축제다. 생태자원을 활용한 체험과 놀이, 예술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에 조성된 곳으로, 축제를 통해 갯골 특유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자연친화적 문화행사들을 체험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