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5/15 [14:27]
시흥시 희망동산 공원 폐허로 변해
관리 안 돼 우범지역으로 시민 불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가 시민을 위해 수억 원의 혈세를 투입해 조성한 정왕동 희망동산이 관리감독이 안 된 채 방치되면서 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우범지역으로 변해있어 시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공원에 조성된 일부 조경수는 바싹 말라 죽어 있으며 보행로도 마구잡이로 자라난 잡초로 방치되어 통행을 할 수 없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원 기능을 완전히 상실해 가고 있는 상태이다.

▲     © 주간시흥


공원 내부 일부는 지반이 내려앉아 움푹 들어가 있는 곳도 한두 곳이 아니며 시설 안내판과 물레방아는 심하게 훼손되어 있었고, 고인 물과 쓰레기는 썩어 악취를 풍기며 여름철 파리 모기의 번식지가 될 것으로 보이며 공중화장실 문은 떨어져 있어 악취발생은 물론 내부는 보기 흉한 흉물로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공원 한쪽에는 폐자재가 방치 되어 쌓여있는가 하면 공원안내 판은 심하게 훼손되어 있어 시민들이 휴식공간으로 이용하는 공원으로 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시민들의 이용이 적은 저녁에는 우범지역으로 이용되지 않을까 시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     © 주간시흥
 

시민 박 모씨는 “수억 원을 들여 만든 희망동산 공원이 제대로 관리가 안 돼 보기 흉할 뿐 아니라 가뜩이나 사건사고가 많은 정왕동에 공원이 이렇게 방치되고 있다는 것은 관리 책임공무원들의 의식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라며 지적했다.

이곳 희망동산은 13,000㎡(약 4천평)의 면적으로 원래 쓰레기와 잡초로 방치되었던 곳이었으나 지난 2009년 12월 희망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휴식공간으로 꾸며졌으며 희망동산의 조성은 총 689백만 원(인건비 400, 재료비 289)의 예산이 투입되어 시흥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었다.

김성규/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