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와 2024 시흥미래교육포럼 개최

[모두를 품는 시흥교육, 지역이 여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메인포럼, 분과별 세션, 연계 세션으로 총 20개 세션, 93인의 발표와 강연으로 구성

김세은 | 기사입력 2024/11/19 [16:11]
김세은 기사입력  2024/11/19 [16:11]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와 2024 시흥미래교육포럼 개최
[모두를 품는 시흥교육, 지역이 여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메인포럼, 분과별 세션, 연계 세션으로 총 20개 세션, 93인의 발표와 강연으로 구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채열희)은 시흥시(시장 임병택), 시흥시의회(의장 오인열)와 함께 123일부터 1218일까지 [2024 시흥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5년차인 시흥미래교육포럼은 학교-마을-행정이 함께 지역의 교육현안을 찾아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흥의 대표 지역교육협의체로 14개 분과, 43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그동안 각 분과에서 고민했던시흥교육 의제를 이번 시흥미래교육포럼에서 공유하는 자리로 교육에 관심 있는 시흥의 학부모, 학생, 교직원, 시민 그리고 전국의 교육 관계자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두를 품는 시흥교육, 지역이 여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메인포럼, 분과별 세션, 연계 세션으로 총 20개 세션이 운영되며, 93인의발제와 전문가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메인포럼의 1부에서는 민관학 네트워크로 촘촘한 교육기본권이라는주제로 교육복지, 돌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방안 교육주체로서 학생·학부모·마을의 역할 학교 안전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2부에서는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시흥형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도시·글로벌 융합인재·디지털 리터러시·진로진학교육 등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정책 제안과 환경교육·학교예술교육·미래교육공간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시흥교육을 이야기한다. 14개 분과의 발제에 대한 교육장, 시장, 시의장의 공동위원장 및 기획위원회 위원의 정책화답이 이어질 것이다.

 

분과세션에서는 기후환경분과(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시흥형 환경교육) 학교예술교육분과(시흥예술 전시회 및 원데이클래스,강연) 교육과정분과(IB교육) K-교육도시분과(교육도시를 위한 정책제언) 디지털교육분과(AI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운영되며, 연계세션에서는 2025 시흥교육 원클릭시스템 설명회 흥 학교-마을교육협의회 유아교육 사례나눔 학교자율과제 워크숍진로컨설팅 직업체험 마을교육자치 성과 공유회 등이 운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