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보통천’ 따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갯골생태공원 선셋 요가부터 호조벌 생태체험까지…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04 [13:27]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04 [13:27]
시흥시, ‘보통천’ 따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갯골생태공원 선셋 요가부터 호조벌 생태체험까지…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 관내를 흐르는 가장 큰 하천인 보통천을 따라 갯골생태공원, 연꽃테마파크, 호조벌, 물왕호수로 이어지는 관내 관광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생태관광지로서의 명소화를 도모하고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갯골생태공원에서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흔들전망대 인근 잔디밭에서 갯골의 자연과 저녁노을을 배경으로 한 선셋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빈야사, 인사이드 플로우, 하타 요가 등 다양한 장르의 요가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요가 사전 예약은 예약사이트(https://smartstore.naver.com/nadriyoga/products/10381814419)통해서 하면 되고,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일요일에 갯골생태공원 내 해수체험장 옆 부스에서 갯골 공예 체험을 운영한다. 손수건 소금 염색, 함초소금 만들기, 꽃게등 만들기를 통해 갯골의 소금과 생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연꽃테마파크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호조벌 생태체험을 진행한다. 300년 역사의 호조벌과 논 습지를 관찰할 수 있는 탐구형 프로그램으로, 6세부터 10세까지의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둠벙 속 생물 관찰, 곤충채집, 조류 탐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연잎밥 체험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사이트(https://smartstore.naver.com/becation/products/1046739347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8~9월 프로그램은 7월 중순에 신청이 시작된다.

 

아울러,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도 710일부터 진행된다. 갯골생태공원, 연꽃테마파크, 호조벌, 물왕호수 등 각각의 관광지를 방문한 후, 인증사진과 함께 관광지 소개 및 즐길거리를 인스타그램이나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0여 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인 일정과 내용은 시흥시 블로그(https://blog.naver.com/siheungblog/2234612548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2911)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