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거래 통계정보 서비스 제공 시작

경기부동산포털 통해 주택 매매 및 전세 거래량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 제공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02 [09:21]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02 [09:21]
경기도, 부동산거래 통계정보 서비스 제공 시작
경기부동산포털 통해 주택 매매 및 전세 거래량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 주간시흥

 

경기도가 지역별 아파트와 단독 주택 등 다양한 주택 매매와 전세 거래량 추이, 주택 규모별 거래 현황 등 부동산거래 동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부동산거래 통계정보를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을 통해 2일부터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지역별 아파트와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주택의 매매와 전세 거래량 추이, 주택 규모별 거래 현황, 매매와 전세 가격지수, 변동률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알기 쉽게 부동산 거래 동향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부동산거래 통계정보 서비스는 국토교통부 한국부동산원, 통계청 자료를 탕으로 경기도 관련 정보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자료마다 국토교통부와 국가통계포털로 연결되는 바로가기 버튼도 함께제공한다.

특히, 지역별 아파트와 비아파트(연립/다세대/단독/다가구) 계열 주택의 거래량과 가격 변동을 비교할 수 있어, 다양한 주택 유형에 대한 시장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시군별 지역별 통계는 월 단위로 업데이트되고, 장기간 데이터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매매 및 전세 거래 규모별로도 구분해 정보를 제공한다. 소형, 중형, 대형 등 주택 규모별 거래 현황을 알 수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주거 요구와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된다.

도는 7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경기부동산포털과 경기부동산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능 개선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적극반영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와 앱을 개선할 예정이다.

윤진훈 공간정보드론팀장은 통계정보 제공으로 도내 부동산 시장의 투명성을강화하고 실질적인 거래 결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지속적인신규 콘텐츠 개발과 기능 개선을 통해 더 쉽고 편하게 경기부동산포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상반기 기준으로 경기부동산포털은 총 54백만 건 조회 건수, 월평30만 건의 정보 조회수를 유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