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폭염 대비 건설현장 긴급 안전 점검 실시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21 [10:11]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21 [10:11]
시흥시, 폭염 대비 건설현장 긴급 안전 점검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지난 20일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시흥시는 건설공사장 등에 대해 폭염 대비 긴급 현장 안전 점검을 했다.

 

이번 현장 안전 점검은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야외 현장 근로자가 상주하는 건설공사장에서 이뤄졌으며, 특히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냉방장치 유무, 물 제공 및 휴게시설 설치 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을 진행했다.

 

시는 폭염 대책 기간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국민행동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무더위쉼터 358, 그늘막 534, 안개형 냉각(쿨링 포그) 2곳 등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존 스마트 쉼터 8곳과 올해 추가로 설치한 3곳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폭염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횟수와 기간이 길어지는 추세에 따라 온열질환자 발생이 우려된다라며 폭염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폭염 대응에 온 힘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