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스테이션, 시화호에서 청년 플로깅 행사 진행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19 [10:43]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19 [10:43]
시흥시 청년스테이션, 시화호에서 청년 플로깅 행사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평생교육원(원장 조혜옥) 청년스테이션은 지난 15일 시화호에서 청년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봉사단체인 블루투술의 제안으로 성사됐으며, 봉사단체 청년뿐 아니라 일반 청년까지 총 24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플로깅 전에 청년스테이션에서 먼저 집결해 시화호 30주년을 맞아 시화호의 과거,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교육을 수강하면서 시화호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후 시화호로 이동해 시화호 주변 생태계를 관찰하며, 함께 쓰레기를 줍고 걸으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년스테이션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한 한 참가자는 시흥에 이사 온 지 두 달 정도 됐다. 아는 사람도 별로 없었는데 이렇게 플로깅에 참여해 동갑내기 친구들을 만들고 콧바람도 쐬어서 기분이 좋다. 아직은 시흥에 대해 잘 모르지만, 여러 활동에 참여해서 차근차근 알아갈 계획이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시흥시 청년스테이션은 플로깅 등의 봉사 프로그램 외에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시흥시 청년(15~39)이면 누구나 청년스테이션의 다양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청년을 위해 언제나 열려 있는 공간을 표방하고 있는 청년스테이션은 청년들이 참여하고 싶은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안받고 있으며, 관련 정보 확인과 이용 신청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에서 청년스테이션을 검색하면 쉽게 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