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

시흥다문화엄마학교에 물품 후원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03 [02:22]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03 [02:22]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
시흥다문화엄마학교에 물품 후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다문화엄마학교가 주관하고, 시흥시가족센터가 주최한 시흥다문화엄마학교 후원 물품 전달식이 지난 530일 시흥시 가족센터에서 열렸다.

 

후원 물품 전달식에는 류웅선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 지사장, 시흥다문화엄마학교 이사진, 오재곤 시흥다문화엄마학교 교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 직원들이 모금한 후원금으로 마련된 200만 원 상당의 학업용 문구류 세트는 시흥시가족센터를 통해 다문화엄마학교의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류웅선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기서남권지사 동료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라며 지난달에 시흥시로 지사가 이전해 물리적으로 가까워진 만큼, 지역사회에 더욱더 다가가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분의 도움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인 만큼,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흥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녀의 학습 지도, 학습 방법을 터득해 엄마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9, 8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총 54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해 88% 합격률이라는 높은 학업 성과를 드러내며 현재 10기 교육과정이 진행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