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티투어, 주제별 다양한 정기코스로 4일부터

봄꽃 향기, 서해안 명품 일몰 등 매주 목·금·토 운영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4/03 [07:22]
박영규 기사입력  2024/04/03 [07:22]
시흥시티투어, 주제별 다양한 정기코스로 4일부터
봄꽃 향기, 서해안 명품 일몰 등 매주 목·금·토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44일부터 매주 목, , 토요일에 시흥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흥시티투어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시흥의 주요 관광지를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밝은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는 가이드형 투어. 지난해에는 총 145회를 운영해 3,299명이 시흥 여행을 즐겼다.

주제별로 운영되는 정기코스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는 오이도거북섬 선셋 코스갯골생태공원과 연꽃테마파크 등 계절별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관곡지 꽃향기 코스트래킹을 통해 시흥의 역사적 장소와 생태를 탐험할 수 있는 트래킹 역사 코스가 구성돼 있다.

또한, 시흥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5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코스와 운영시간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수시 투어도 운영해 다채로움을 더 한다.

이 외에도 수도권과 가까운 서해를 즐길 수 있는 거북섬과 시화호 특별코스가 운영되며,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해양레저 활동인 서핑과 딥다이빙 등을 연계한 투어 상품과 함께,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즐기며 풍성한 체험을 만끽하는 체류형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여행객들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시흥시티투어 운영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모든 코스가 서울 사당역에서 출발해 시흥시청역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구성돼 있어 관외 관광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8인승 리무진 버스를 제공해 여행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 주간시흥

시는 전용 누리집(www.shcitytour.com)을 통해 자세한 코스 설명과 함께 예약시스템을 운영해 여행 예약 과정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은 환경오염을 극복하고 생태계의 보고가 된 시화호와 수도권 근거리 해양레저 활동의 메카인 거북섬을 품고 있는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도시라고 설명하며, “시티투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여유를 전하고, 지역사회에 생생한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