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끼는 곳 있습니다. 10월 30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3/10/30 [09:11]
박승규 기사입력  2023/10/30 [09:11]
[오늘날씨]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 끼는 곳 있습니다. 10월 30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10월 30일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10월 30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가을이 깊어가면서 주말 동안 나들이 다녀오신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한편, 남부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낀 곳이 많은데요. 오늘 오전까지는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기온이 낮은 강원내륙.산지의 일부 도로에는 살얼음이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 내외로 크겠으니까요.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9도, 광주 11도, 대구 8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1도 광주 22도, 대구 22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밤사이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였는데요, 오늘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 가끔 많겠습니다.

다만, 맑은 날 밤에는 밤사이 지면의 복사냉각이 활발해지면서 지면 부근의 수증기가 응결하여 안개가 발생하기 좋은 조건이 되는데요. 현재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경기남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내륙에 위치한 공항 중심으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 살펴보면 오늘 아침 기온은 5도~1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요. 낮 기온은 19도~24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아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까요.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산지의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 온도가 0도 가까이 내려가면서 지면의 안개나 이슬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고 보행자 안전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월요일 출근길 차량 운행 시 서행하시고 안전거리를 넉넉히 확보하셔서 안전한 하루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