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5/03 [08:23]
[오늘날씨] 오후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 전국에 비와요. 5월 3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5..3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5월 3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수요일인 오늘 동쪽지역 중심으로 건조하겠습니다.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주시구요. 오늘오후부터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오늘밤, 전남해안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으니까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오늘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구름많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4도, 대전 12도, 광주 13도, 대구 12도 부산 14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6도, 광주 23도, 대구 25도, 부산 22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밤사이 우리나라는 일본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았습니다.

 

오늘 이 고기압이 일본 동쪽 해상으로 이동하면서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 많겠는데요. 중국 중부내륙에 위치한 저기압 전면에서 발달한 높은 비구름대가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유입되면서 오전에 제주도 오후에 전남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저기압이 점차 우리나라로 다가오면서 오늘 오후,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남해안에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자세한 예상강수량 살펴보면, 제주도에는 30~80mm 많은 곳은 제주도 산지 120mm 이상 예상되구요 전남권, 경남권, 서해5도는 10~40mm 그 밖의 전국은 5~20mm입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비는 글피 오전까지 이어지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변동성이 크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여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부터 비가 오면서 건조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8~17도로 어제보다 3~5도 가량 높겠고요. 낮 기온은 18~27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 크겠으니까요. 건강관리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밤 서해남부먼바다와 제주도해상에 내일은 그 밖의 서해상과 남해상, 모레에는 동해상에도 바람이 최대 초속 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최대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주시기 바라구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