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4/28 [08:55]
[오늘날씨]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밤부터 제주도 전남해안에 비가 와요! 4월 28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3.4..28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3년 4월 28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박규남입니다.

금요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고요. 오늘 밤부터 제주도와 전남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수도권 충남권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새벽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강원영동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떨어질 시설물은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대전 8도, 광주 9도 대구 9도 부산 12도로 출발하고요. 낮 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3도, 광주 23도 대구 24도, 부산 20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북서쪽에는 기압골이 있고 일본열도 남쪽에는 고기압이 위치해 있는 가운데 밤사이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았습니다.

 

오늘 이 고기압이 일본 동쪽 해상으로 이동하면서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오전에는 전국이 맑겠는데요. 오후부터 북쪽 기압골 전면에서 발달한 구름대가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차차 흐려지겠고요. 오늘 밤부터는 비가 내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새벽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자세한 강수 시점과 지역 살펴보면 오늘 밤부터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되겠고요. 오늘 저녁부터 충남권에 늦은 밤부터 수도권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새벽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내리는 비의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와 경남권해안에는 10~40mm 많은 곳은 제주도 산지에 60mm이상이 예상되고요. 전라권과 경남권해안을 제외한 경상권, 울릉도 독도에는 5~20mm 중부지방과 서해5도에는 5mm 내외입니다.

 

이 비는 기압골의 발달 정도에 따라 예상 강수량에 변동성이 있으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도 유의해주시고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온 전망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3~15도로 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로 낮겠고요. 낮 기온은 18~26도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이상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으로 크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에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강원영동에는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까요. 날아갈 시설물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안개 전망입니다.

우리나라로 따뜻한 남풍이 불어 드는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전남권과 경남권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전남권, 경남권, 경북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안과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교량과 도로 강이나 호수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차량 운행 시, 서행하시고, 안전거리를 넉넉히 확보하시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과 내일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해상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주시기 바라고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와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분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