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6/07 [01:39]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 시리즈[15 예술작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 시리즈[15 예술작품]

 파키스탄은 다양한 관광객을 위한 여러 종류의 관광지가 풍부하다. 파키스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본거지이며, 수많은 아름다운 곳,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다양한 종교와 역사적 장소, 독특한 예술과 공예,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영국 배낭 여행협회는 2018년 파키스탄을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선정하며 파키스탄을 "지구에서 가장 친근한 나라 중 하나이며,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산의 풍경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관광지는 물론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평가 받고 있는 파키스탄이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국내 여행 메니아는 물론 무역 관계자와 기업인들의 파키스탄에 대한 호기심은 매우 크다 하겠다.

이번 파키스탄 소개 시리즈[15]에는 파키스탄의 예술작품에 대해 소개한다.[편집자 주]

 

파키스탄의 예술작품
운송수단과 화물차들의 장식
파키스탄 전역을 가로지르는 운송수단과 화물차들을 장식하는 예술은 매력적이고, 고급스러우며, 근본적으로 독특하다. 토착적인 활동인 Art on Wheels는 탑승자와 구경꾼 모두를 끌어들이기 위해 다면적인 무늬로 교통수단을 장식하는 오래된 관습에서 유래한다. 이 예술 형식은 지배계급에 의해 장려되었는데, 그들의 지배하에 있는 광대한 지역을 이동하는 기병의 영광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지배계급이 가장 매력적으로 장식된 여행용 차량에 감탄하고 예술가들에게 상을 주는 사례들이 있었다. 중요한 인물들을 태운 코끼리들은 복잡하게 짜여진 문양과 낮에는 햇빛을 반사하는 작은 유리 조각들로 장식되어 있었고, 밤에는 빛이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는 동안 반짝였다.

 

  © 주간시흥


아트 온 휠스

아트 온 휠스는 파키스탄의 문화적 기풍을 보여주는 매우 중요한 지표이다. 그것은 이 독특한 형태의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엄청난 자부심을 가졌던 수세기의 오래된 민속에서 나타난다. 이 예술 형식은 한 눈에 봐도 파키스탄의 진정한 이미지가 떠오른다는 사실이 인정될 때 그 의미가 다양해 진다. 금속과 모자이크 구조물은 멀리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정교한 거울과 목공예의 바깥쪽 가장자리에는 이처럼 뚜렷한 예술 모듈을 통해 예술가들의 내면의 갈망을 전달하는 무수한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다.

 

  © 주간시흥

이 예술의 현대적 형태는 운송 산업이 민간 기업에 주어진 이후 뚜렷한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 업종의 소유자들은 여행과 화물 사업 모두에서 차량을 장식하는 새로운 디자인과 형식을 장려했고, 그들의 서비스를 선호하는 상당한 수의 고객들을 끌어들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식적인 형태는 단순히 식별되는 표시에서 각각의 차량의 소유주, 예술가, 운전자들을 위한 훌륭한 자부심의 원천으로 발전했다. 이 특정한 예술 형식을 완전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수많은 워크샵이 열렸다.

  © 주간시흥

예술적 상상력이 충돌하는 미로 속에서 아트 온 휠스를 위한 모티브를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하는 명확한 패턴이 분류적으로 잘 정리되어있다. 종교적 요소로는 종교적 영감을 받은 이행시와 함께 Taj가 양각으로 새겨진 모든 차량의 전면에서 볼 수 있다. 카바신전, 모스크, 성지를 포함한 사진과 이미지들이 뒤따른다. 차량의 양쪽에는 동물, , 폭포, 산봉우리, 무성한 계곡, 유명한 인물들과 중요한 국가 기념물의 수 많은 이미지들이 있다. 차량 뒷부분은 주로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낭만적이고 유머러스한 이행시로 장식된 말들이 담겨있다.

이러한 모든 문자는 놋쇠로 만든 꽃무늬, 유리 상감, 장식 문양으로 덮여 있다.

  © 주간시흥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과 북서부 카이베르파크툰크와 에서 내려오는 차량들은 신드 상부와 남부, 펀자브 중부를 지나는 좁은 도로를 통해 합류한다. 이 길고 힘든 여정의 혹독함은 굽이치는 길을 따라 흩어져 있다. 차량 통행이 한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 이동함에 따라 차주, 운전자, 예술가의 각각의 전망과 분위기가 '아트 온 휠스'에 적절하게 반영된다.

 

  © 주간시흥

이 순환 경로의 가장 매력적인 측면은 뚜렷한 지역적 풍미이다. 카라치는 신드 사막의 문화를 반영한 낙타 뼈로 장식된 수레바퀴 예술에 특별함을 느낀다. 라왈핀디와 이슬라마바드의 디자인은 예술가들이 다양한 모양으로 특정 효과를 만들어 레이어에 배치하는 무거운 플라스틱 작업에 있다. 펀자브에서 볼 수 있는 눈에 띄는 디자인은 스테인리스 공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간시흥

퀘타와 페샤와르의 예술가들은 나무를 선호하며, 페샤와르의 차량들은 꽃 그림보다는 화려한 서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아트 온 휠스의 일부를 구성하는 필기 재료의 14%만이 푸슈토어로 되어 있는 반면 10%는 펀자브어로 되어 있고 1%만이 신디어로 되어 있다. 국가 언어인 우르두어는 이 특정 장르의 차량을 장식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 주간시흥

'아트 온 휠스'는 열정적인 삶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물든 파키스탄 사람들의 전형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그들이 하는 것은 무엇이든 내재된 미적 감각과 화려한 이미지에 대한 끝없는 애착을 나타낸다. 살아있는 환경은 생동감 넘치는 모양과 디자인으로 장식된 존재의 표현이며, 일상적 존재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 충동을 나타낸다. 파키스탄의 활기찬 생활양식의 가장 눈에 띄는 징후는 공공 운송수단과 화물 운송수단을 장식하는 화려한 이미지에서 찾을 수 있다. 거장들은 그들이 지나가는 군중의 마음과 영혼을 따뜻하게 하는 땅의 전체 길이와 폭을 가로지른다. 파키스탄의 다른 많은 특성들처럼, '아트 온 휠스'는 쾌감을 느끼고자 하는 충동을 적절히 드러내며 모든 면에서 행복한 삶의 태도를 전달한다. 이러한 형태의 예술은 파키스탄에서 기원하여 이곳에서 무한한 영향력을 행사한 독창적인 표현 양상이다.

 

  © 주간시흥

'아트 온 휠스'는 일상 생활의 지루함에서 벗어나 사물을 다르게 보고자 하는 욕구를 드러낸다. 대중 교통과 상품 운송에 대한 실천은 장거리로 고립되는 고된 여행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충동을 반영한다. 종사자들은 윙윙거리는 엔진과 넓은 공간의 단조로움에 도전하려는 의지로 가득 차 있다. 아트 온 휠스는 파키스탄의 노동자들이 가지고 있는 미학에 대한 애정 어린 전형이다. 이 독특한 예술의 종사자들은 섬세한 표현의 복잡성에 대한 그들의 인식을 보여주기 위해 인간의 삶에 대한 영혼의 감사를 전달한다. 예술적 전시의 다른 표본들은 그들의 일상적인 직업의 모든 미학적 처리의 모든 측면을 보여주며 딱딱하고 단조로운 존재에서 아름다움을 추론하는 바로 그 본질을 높인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