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4 [13:32]
시흥시, 일반임기제공무원 전문사례관리사 신규채용 배치
동 맞춤형복지팀 통합사례관리 전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동(洞) 맞춤형복지팀 중심의 복지수요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일반임기제공무원 4명을 전문사례관리사로 신규 채용하고, 복지수요가 많은 신천동, 은행동, 목감동, 정왕본동에 시범 배치했다.

 

시흥시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지지하고, 복지제도의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해 왔다.

 

통합사례관리사업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이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시흥시청 복지정책과 무한돌봄팀 내의 통합사례관리사 6명,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6개소 내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의 민간사례관리사 12명과 18개 동 맞춤형복지팀의 공무원 31명의 인력이 투입돼 있다.

 

이번에 신규 투입되는 전문사례관리사인 일반임기제공무원 4명은 사례관리의 지속성 확보와 전문적인 상담지원 및 동 사례 관리담당 공무원에 대한 교육 및 코칭을 전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주민의 복지욕구와 심리 상담 등의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조직 최일선인 동에서 전문사례관리사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올해 6월까지 3명의 전문사례관리사를 추가로 채용해, 동에 배치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