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02 [00:17]
시흥시 12번째 확진 환자 ‘대신택배’ 근무자
시흥시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서면 브리핑 보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시흥시장 임병택)61일 오전 시흥시 12번째 확진환자(시흥#12, 정왕2, 67년생 남성) 발생 소식을 시민에게 전하고 환자에 따른 동선 조사와 대책 등에 대해 긴급 서면 브리핑을 전했다.

시흥시에 따르면 시흥#12 확진환자는 시흥시 센트럴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하고, 531일 저녁 확진 판정을 받아 성남의료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확진환자는 대신택배 동시화점 근무자로, 해당 사업장은 현재 시설을 폐쇄했으며 확진환자의 가족 3명은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 같은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 32명 전원에 대해서는 검사를 완료했다.

시는 안타깝게도 해당 환자가 근무하고 있는 관내 시흥스마트허브 내 대신택배 동시화점(정기화물운송 전문업체)에는 택배 업무를 위해 많은 방문자가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고 확인된 2,500여 명의 명단을 확보했으며, 더불어 해당 업체 방문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왕보건지소에 워킹스루(도보이동형) 3개소와 드라이브 스루(차량이동형) 3개소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62일부터는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 선별진료소를 포함해 총 8개소에서 대신택배 방문자에 대한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는 526일부터 531일까지 6일간 대신택배 동시화점(시흥시 정왕동 1365-8)에 방문하신 분께서는 무료로 검사가 가능하니, 시흥시 보건소(031-310-6815~8)나 정왕보건지소(031-310-6801~2)에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시흥시 12번째 확진환자에 대한 상세 역학조사 결과는 완료되는 대로 시흥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알릴 예정이며 시흥시는 감염병 예방에 취약할 수 있는 산업단지와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더욱 철저한 방역을 시행하여 시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