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01 [17:44]
시흥시,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추진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도시브랜드의 가치 향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늘(1일)부터 13일 자정까지 ‘시흥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양성 교육은 시흥 시민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활용해 시흥시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ABC평생학습타운에서 진행 된다.

  

경기청년협업마을에 위치한 ㈜제이씨케이컨텐츠랩이 운영하며, ▲1인 크리에이터의 생태계와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내 콘텐츠에 최적화 된 촬영, 편집, 채널 운영 노하우 등 총 13회로 구성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전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 수료 이후에도 한 달간 원하는 분야별로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향후 시민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평소 유튜브나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은 많지만 쉽게 접근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시흥시의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해 지속성 있는 도시브랜딩에 보탬이 되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 모집 신청은 시흥시 유튜브 커뮤니티, 블로그, SNS 내 별도의 신청 양식을 통해 가능하며, 1차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