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28 [14:06]
시흥署, '왕눈이스티커 부착' 캠페인 펼쳐
화물차 사고 예방에 총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경찰서가 이마트 시화물류센터와 함께 화물차 사고 예방을 위한 ‘왕눈이 스티커 부착 캠페인’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 ‘왕눈이 스티커’는 눈(目) 모양의 야광스티커로, 주간에는 후방차량 운전자의 시선을 스티커로 유도하고, 야간에는 전조등 빛을 반사해 전방 주시 태만과 졸음운전 예방에 효과가 있어 운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화물차 50대의 뒷면에 왕눈이 스티커를 부착하고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화물차 안전운행을 당부했다.

특히,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물류센터로 진입하는 화물차 운전자에게 홍보물품으로 준비된 졸음방지껌과 손소독물티슈를 전달하는 비접촉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 주간시흥

 

시흥경찰서는 “왕눈이 스티커로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해 후미 추돌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물차 사고는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화물차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